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학지사에듀(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카운잡(counjob.co.kr)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회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약관의 변경
약관은 회원이 신규 가입 시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 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별도 약관을 통해 공지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 ① 회 원 : ㈜학지사에듀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 ②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 하는 계약
- ③ 서비스 : “서비스”란 ㈜학지사에듀 및 패밀리 사이트가 제공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학지사에듀 패밀리 사이트 : ㈜학지사, ㈜인싸이트, 뉴논문, 정담미디어
- ④ 회 원 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⑤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 ⑥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
- ⑦ 계약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학지사에듀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종류]
회원은 가입 시 회원의 성격에 따라 다음의 회원종류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① 일반/상담자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일반 교사, 상담 교사, 상담 전공자, 관련기관 종사자,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 ② 상담기관/기업/연구회 회원 : 상담관련기관 또는 복지기관, 교육이나 연구회, 연수원 등의 단체기관
제7조 [이용신청]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 ①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여 제5조의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 후 약관에 동의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인해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기존 회원 및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 4. 기타 연수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승인은 가입 후 1~3일내에 처리됩니다.
- 1. 제 5조의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회사의 질서 및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4. 부적절한 행위로 강제 탈퇴 당한 후 재가입 하려는 경우
- 5. 기타 회사의 서비스 방해 의도가 예상될 경우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 ①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의 이름, ID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개명신청은 회사 고객센터로 접수 가능하며 서류발송(팩스 혹은 이메일) 승인 후 처리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 활용 및 정보 제공
제10조 [개인정보의 이용]
-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출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③ 회사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 및 패밀리 사이트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화 혹은 전자우편, 우편물 발송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 위탁관리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약관에 위탁관리 업체명 및 목적, 내용을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⑥ 제5항의 내용에 따라 개인정보를 위탁 관리하는 업체는 추후 진행 시 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목적: 상품가입을 위한 회원 대상 텔레마케팅, 이메일마케팅, 홍보우편물 발송
내용: 이름,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 ⑦ 제5항의 회원의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갈음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 ③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콘텐츠, 서비스 이용계약
제12조 [서비스의 요금]
- ① 회사의 회원가입과 사이트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유료서비스의 종류와 요금은 사이트에 공지되며, 변경되는 경우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 ③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요금의 결제와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정보에 입력된 다음 내용을 이용하거나 추가 입력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금결제 대행업체가 결제과정에서 해당 정보를 넘겨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자[납입자] 이름[아이디]
- 2. 주민등록번호
- 3. 결제방법
- 4.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르는 추가입력 사항
- 5. 연락처
- ④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의 이용에 따른 약관은 해당 결제수단의 대행업체가 정하는 약관에 따릅니다.
-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콘텐츠 안내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1. 가입자[납입자] 이름[아이디]
- 2.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 3.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 ② 유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③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 ⑤ 교재 및 학습 도구 배송비는 원칙적으로 회사가 부담하며, 회원의 잘못으로 인한 오배송, 재배송 등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대금지급방법]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포인트 유효기간 안내
- 포인트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 유효기간이 임박한 포인트는1달 전 소멸예정 포인트로 공지되며, 이메일 또는 카운잡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 사용 소멸 처리됩니다.
제16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 ①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이트 내에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7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게시판 서비스 이용관련]
-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게시된 게시판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관리자는 사전 통지 없이 내용물을 이동, 복사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제18조 제5항의 각 조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관리자는 사전 통지 없이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게시물]
-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모두를 총칭합니다.
- ②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 ③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합니다.
- 1.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2.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5.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 6. 사이트의 개설취지에 맞지 않을 경우
- 7.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⑥ 제5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본인이 집니다.
- ⑦ 회사는 제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삭제]
-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 [저작권 등의 귀속]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22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④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6장 콘텐츠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 ①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언제든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3.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문의게시판 및 전자문서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 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가 제23조 제2항 이외의 사유로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신청 시 아래와 같이 합산하여 산정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28조 각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제25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속]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6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 ②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7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27조 [계약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 탈퇴 후 7일 동안은 카운잡에 다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제28조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
- ①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회원 이름과 아이디는 계속 보관합니다.
- ② 회사는 이름과 아이디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정보를 회원이 탈퇴하는 시점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지적재산권 관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이용제한]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 ②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③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④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쪽지를 이용해 배포하는 경우
- 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⑦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⑧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 ⑨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통신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경우
- ⑩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⑪ 타 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 ⑫ 타 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30조 [휴면계정]
- 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자동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 ②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정상적인 사이트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③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해당 회원은 홈페이지 계정 로그인 혹은 고객센터로 요청을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31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2조 [면책]
- ①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제3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3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①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③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