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HD는 증상에 따라 주의력결핍 유형과 과잉행동·충동성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나 또는 우리 아이는 몇 개나 해당 되는지 살펴보실 수 있는 자가 진단표입니다!
✔️주의력 결핍 유형
⬜️ 학업이나 과제, 활동을 할 때 집중하지 못해 실수가 잦다.
⬜️ 물건을 자주 잃어버린다.
⬜️ 수업이나 놀이를 할 때 집중을 유지하지 못한다.
⬜️ 정당한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과제 등 해야 할 일을 제 시간에 끝내지 못한다.
⬜️ 지속적인 정신적 노력을 요하는 활동을 피하고 저항하는 경우가 있다.
⬜️ 타인이 이야기할 때 듣지 않는것처럼 보인다.
⬜️ 외부 자극에 의해 쉽게 산만해진다.
⬜️ 일상 활동을 잘 잊어버린다.
✔️과잉행동·충동성 유형
⬜️ 손발을 잠시도 가만두지 못하며 의자에 앉아서도 몸을 꿈틀거린다.
⬜️ 어떤 일을 차분하게 몰두하지 못한다.
⬜️ 끊임없이 몸을 움직인다.
⬜️ 수업중일 때처럼 앉아 있어야 할 상황에서도 일어나 돌아다닌다.
⬜️ 상황에 맞지 않게 뛰어다니는 경우가 있다.
⬜️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한다.
⬜️ 자기 차례를 기다리지 못한다.
⬜️ 상대방의 질문이 미처 끝나기 전에 성급하게 대답한다.
⬜️ 다른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거나 간섭한다.
7세 이전에 시작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을 때
☑️ 각 9개 항목 중 6개 이상에 해당 : 신속한 검사와 전문가의 판단이 필요
☑️ 각 9개 항목 중 4~5개 이상에 해당 : 나이, 성별, 인지, 정서의 발달 정도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심층 상담을 권함
ADHD는 현장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ADHD아동의 미술치료는 어떻게 할지? 놀이치료는 어떻게 할지? 인지촉진은 어떻게 도와야 할지?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하기
https://forms.gle/gmtEHW8Zv2BGHsYe6